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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온·오프라인서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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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1, 2022, 11:10:12

SNS 채널서 발행한 콘텐츠 노출수 4000만회 돌파
지난달 남미 현지 주요국 방문해 유치 지원활동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공식 SNS채널서 발행한 유치 관련 글로벌 홍보 콘텐츠 노출수는 400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달에는 남미 주요국가를 방문해 유치를 위한 득표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현대차가 발행한 콘텐츠는 총 10여개이며, 부산 지역의 경쟁력과 미래 비전 등을 담아 숏폼영상, 카드뉴스, 디지털 화보, 고객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콘텐츠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해 배포됐습니다.

 

콘텐츠 중에서는 부산항 야경과 부산항대교를 배경으로 제작한 디지털 화보가 노출수 835만여회로 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부산세계박람회에서 선보일 신제품·신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인류의 삶을 바꾼 역대 박람회 발명품을 소개하는 내용의 콘텐츠도 793만여회의 노출수를 나타냈습니다.

 

부산 광안대교와 마린시티를 배경으로 한 디지털화보 콘텐츠(602만여회)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을 포함한 전시와 공연, 도서관 등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부산 수영구 ‘F1963’ 스토리 콘텐츠(500만회)도 네티즌들이 많이 접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울러, 지난 달 20~22일에는 남미 칠레와 페루 현지서 양국 주요인사를 만나 유치활동을 펼쳤으며, 28~29일에는 우루과이, 파라과이를 방문해 부산엑스포 유치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우루과이 현지에서의 지원활동에서는 현대차 박철연 중남미판매실장이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외교부 청사를 방문해 카롤리나 아체 바틀 외교부 차관과 크리스티나 곤잘레스 국제경제부 부국장 등을 만나 부산의 세계박람회 개최역량을 설명했습니다.

 

파라과이 현지에서는 아순시온 외교부 청사를 방문해 훌리오 아리올라 라미레즈 외교부 장관 등 정부 주요 인사들을 두루 만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민관의 활발한 유치활동을 설명하면서 부산 개최 지지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라미레즈 파라과이 외교부 장관은 한국 방문단의 설명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한-파라과이 수교 60주년을 언급하며 양국 간 우정과 협력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권역별 현지 득표활동과 더불어 시공간의 한계가 없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활동까지 전방위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글로벌 인지도와 호응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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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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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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