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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2200억 규모’ 쿠웨이트 항만공사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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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0, 2022, 11:09:27

필리핀 철도사업 이어 해외서 연달아 수주 성공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이 공사금액 2200억원 규모의 쿠웨이트 항만 공사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쿠웨이트 항만청이 발주한 '쿠웨이트 슈웨이크 항만 추가 건설 및 개보수 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이 수주한 사업은 기존 슈웨이크 항만 약 1.3km 구간을 개선 및 확장하는 공사입니다. 공사금액은 1억6000만달러(한화 2200억원), 공사기간은 36개월이며, 현대건설의 사업수행분은 전체 규모의 70%에 해당하는 1540억원입니다.

 

현대건설은 준설 관련 현지 전문업체인 Gulf Dredging(GD)와 조인트 벤처로 사업에 참여했으며, 현지 리소스를 활용한 입찰 전략을 통해 가격과 수행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공사를 수주했습니다.

 

슈웨이크 항은 쿠웨이트만에 접하고 있는 쿠웨이트의 핵심 산업단지로, 대부분의 제조업체가 집결된 쿠웨이트 최대 항만이자 자유무역 지역입니다. 현대건설은 기존의 노후화된 항만시설을 개선하고 일반화물 6선석과 벌크화물 1선석 등 총 7개 선석을 추가로 건설해 쿠웨이트 물류 활성화와 경제 발전에 일조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주 필리핀 철도사업 수주에 이어 쿠웨이트 항만공사까지 연달아 해외 수주에 성공함에 따라 두 사업지에서만 총 사업비 2조원이 넘는 수주고를 올리는 성과를 거두게 됐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입찰 전략과 우수한 기술력 등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쿠웨이트 물류산업 개선을 위한 후속공사 수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해외수주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한 K건설 대표기업의 위상과 입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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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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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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