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의 이마트·G마켓·SSG랜더스는 오는 17~18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홈경기에서 ‘마블 히어로 유나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에 이어 디즈니코리아와 함께하는 두 번째 통합 마케팅 프로모션입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와 G마켓은 한정판 굿즈 판매·홈런존 행사·경품 이벤트를, SSG랜더스는 아트워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먼저 이마트는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기념구를 선보입니다. 17일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에 위치한 이마트 SSG랜더스 굿즈샵에서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유니폼과 SSG랜더스 ‘마블 에디션’ 기념구를 한정 판매합니다.
마블 에디션 유니폼은 스파이더맨의 아트워크를 형상화한 패턴과 마블 로고, 스파이더맨 디자인 패치가 부착됐습니다. 마블 에디션 기념구는 스파이더맨, 헐크 등 어벤져스 인기 캐릭터와 어벤져스 로고가 포함된 총 12종을 1400개가량 준비했습니다.
G마켓은 ‘홈런존’ 이벤트를 열고 인천SSG랜더스필드 외야패밀리석에 설치된 G마켓 홈런존으로 랜더스 선수가 홈런을 칠 경우 5명을 추첨해 G마켓 스마일 포인트를 증정합니다. 이닝 간에는 QR코드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한 팬들 중 추첨해 플레이스테이션5 등을 제공하는 ‘0원딜’ 이벤트를 전개합니다.
SSG랜더스는 1루 매표소 앞 광장에 마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설치합니다. 부스에서는 마블의 ‘쉬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문나이트’, ‘블랙팬서’ 등 인기 마블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제작된 총 5개 마블 작품의 아트웍 전시와 체험형 갤러리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팬들이 작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박스와 다양한 마블 레고를 만나볼 수 있는 마블 제품 쇼케이스도 있습니다. 18일에는 블랙팬서 팬 코스튜머의 시구와 함께 다양한 디즈니+ 콘텐츠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디즈니+ 데이 기념 디플 버스가 운영됩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와 유통의 결합을 통해 야구팬들은 신세계그룹의 잠재적 소비자로 만들고, 신세계그룹 소비자들에게는 확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리테일먼트 기업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