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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혁신적 운전경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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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7, 2022, 12:09:39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에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
혁신적 주행체험 코스 등 조성...16일부터 고객 대상 운영
정의선 회장 “새롭고 혁신적인 드라이빙 경험 제공할 것”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혁신적 드라이빙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개관식을 충남 태안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에서 진행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 내 건립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과 브랜드 경험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는 주행시험장과 지상 2층 1만223㎡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우선,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내 주행 체험 시설은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됩니다. 8개 코스는 ▲제동 코스 ▲가혹한 조건의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고속주회로 ▲짐카나 및 복합 슬라럼 등을 체험하는 다목적 주행 코스 ▲드리프트를 체험하는 젖은 원선회 코스 ▲킥 플레이트 코스 ▲SUV차량을 위한 경사로·자갈·모래·범피·수로 등 오프로드 코스입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의 차량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드라이빙 기초부터 고난도 테크닉 등 단계별로 세분화된 ▲주행기술 교육 ▲전문 드라이버와 함께 탑승하는 한계 주행체험 ▲다양한 조건의 노면과 장애물 체험 등을 참가 고객의 주행 수준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건물의 경우 이론 교육 후 바로 차량에 탑승할 수 있게끔 스타팅 포인트와 결합된 강의실과 고객 휴식 라운지, 신차 및 콘셉트카 전시공간, 서킷을 게임 형태로 달려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식음료 라운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 컬렉션 상품을 전시하는 '브랜드숍' 등 다양한 시설로 꾸몄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미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의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아시아 최대 규모, 최고의 주행 코스를 보유한 이곳에서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 차원 높은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시에 지역의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오는 16일부터 고객 대상 프로그램 운영에 나섭니다. 현대차는 기초부터 고성능차 전용, 오프로드, 드리프트, 전기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약 1만5000명이 체험 가능한 국내 대표 드라이빙 체험 센터로 발돋움 시킨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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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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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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