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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우승컵 한국 온다…코카콜라, 트로피 투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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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2, 2022, 11:08:08

월드컵 32강 진출국 중 아시아 최초 한국 방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2022 트로피 투어’ 일환으로 FIFA 월드컵 공식 트로피를 한국에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오는 24일부터 이틀 간 선보입니다.

 

코카콜라가 진행하는 FIFA 월드컵 2022 트로피 투어는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로, 올해는 본선 진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1개국을 방문합니다. 2006년 처음 시작한 월드컵 트로피 투어는 올해 5번째며 한국에서는 지난 2014년 이후 8년 만입니다.

 

오는 11월 카타르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막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국에 수여되는 공식 트로피입니다. 지난 5월 두바이에서 시작한 트로피 투어는 이달 19일부터 본선 진출 32개국 순회를 위해 스위스 취리히를 출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한국을 방문하게 됐습니다.

 

월드컵 트로피는 특별 전세기편으로 오는 24일 한국에 도착합니다. 코카콜라는 미디어 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25일에는 더현대 서울에서 월드컵 트로피 소비자 체험 행사를 마련해 많은 축구 팬들이 오리지널 트로피를 가까이에서 보고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수정 한국코카콜라 대표는 “코카콜라는 1978년부터 FIFA 공식 후원사로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온 국민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성공과 한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이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제1회 1930 우루과이 월드컵에서 관람객들에게 코카콜라를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1976년 이후 FIFA와 협력 관계를 이어왔습니다. 1978년부터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으며 2006년부터는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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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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