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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직매입 사업 본격 진출..“배송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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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2, 2016, 10:04:49

경기도 이천에 3만㎡ 규모 11번가 전용 물류센터 오픈
“같이 주문하면 한번에 모아서 배송”..하루 1만여건 처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11번가가 수도권에 대규모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배송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www.11st.co.kr)가 직접 매입한 제품을 판매하는 직매입 사업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판매자들의 제품을 판매 중개해 온 11번가가 오픈마켓의 틀을 뛰어넘어 직매입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로써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품질과 배송까지 믿고 쇼핑할 수 있을 것이란 게 회사의 기대다.

 

11번가는 40여명의 전문 MD(상품기획자)들이 선별한 직매입 상품을 판매하고 재고와 고객CS(고객만족)까지 책임지게 된다. 고객들은 제품의 품질, 유통기간 등을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직매입으로 유통단계가 줄면서 고객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직매입 사업을 위해 11번가는 이달초 경기도 이천에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지상 4, 총면적 3규모의 물류센터는 월 40만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모아 한번에 배송해주는 합포장 서비스를 위한 전용 시스템을 갖췄다. 하루 1만 여건, 25만건에 달하는 합포장 서비스처리가 가능하다.

 

앞으로 11번가 물류센터에서는 직매입 제품은 물론 판매자 위탁 제품도 취급할 예정이다. 판매자가 상품을 소싱하면 11번가가 판매,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판매자 지원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진혁 SK플래닛 MP부문장은 직매입 사업을 통해 기존 오픈마켓의 정형화된 틀을 뛰어넘었다물류센터를 기반으로 배송서비스 강화를 비롯해 가격경쟁력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제공해 치열해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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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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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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