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롯데손보, 장기보장성보험 성장 힘입어 상반기 순익 36.2%↑

URL복사

Tuesday, August 09, 2022, 10:08:35

상반기 영업이익 660억원·당기순익 475억원
IFRS17·K-ICS 도입 대비..자본확충 위한 후순위채 발행 추진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롯데손해보험[000400]은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으로 47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6% 넘게 올랐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올해 상반기 롯데손해보험의 원수보험료는 1조1269억원 정도입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3% 올랐으며 당기순이익은 47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768억원) 대비 38.1% 감소했지만, 지난해 상반기 본사 사옥 매각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당기순이익이 36.2% 성장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는 지난 2021년 1분기 이후 6분기 연속 흑자 기록입니다. 롯데손보는 올해 상반기 실적의 주요 요인으로 장기보장성보험의 성장을 꼽았습니다. 장기보장성보험의 경우 판매 초기에 많은 사업비가 집행되지만 이익이 증가하며 상반기 실적을 견인했다는 설명입니다.

 

롯데손보의 장기 보장성보험 원수보험료는 올해 상반기 910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습니다. 상반기 전사 손해율 역시 85.1%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p 낮아졌습니다.

 

롯데손보는 오는 9월 1400억원 규모의 후순위채 신규 발행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롯데손보는 해당 후순위채 발행으로 지급여력(RBC) 비율이 200% 정도로 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해에 비해 본업인 보험영업과 투자영업에서의 이익폭이 크게 확대되며 높아진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높아진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IFRS17 제도 도입을 재도약의 기점으로 삼을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