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인 ‘2022 레드 닷 어워드’서 2개 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5개 부문에서 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 행사입니다. 현대차는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2022 현대차관’과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로 전시관 및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CES 2022 현대차관’은 지난 1월 CES 2022에서 발표한 ‘이동 경험의 영역을 확장하고 궁극적인 이동의 자유를 실현하겠다’는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해 개관한 전시관입니다. 현대차는 CES 2022에서 ▲사용자의 이동 경험이 혁신적으로 확장되는 ‘메타모빌리티’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 생태계 ▲인간을 위한 ‘지능형 로봇’ 등으로 구성된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MoT 생태계의 핵심 요소인 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과 드라이브 앤 리프트 모듈,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 등이 소개됐습니다. 이를 통해 로보틱스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적 토대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2020년 개관한 제네시스의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입니다. 제네시스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했으며, 제네시스 만의 브랜드 감성을 가미한 국내 최대 규모의 제네시스 차량 전시 거점으로 마련됐습니다.

아울러, 쇼룸 부문에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과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이,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이,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 라이트 & 원더’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제네시스 ccI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CI 디자인 가이드 부문서 ‘기아 CI 가이드라인’이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각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