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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첫 명절…백화점 3사,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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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6, 2022, 10:07:22

약 200여종 10~60% 할인..8월 1일부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추석을 40여일가량 앞두고 백화점이 명절 준비에 분주합니다. 이번 추석은 특히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이라는 점에서 지난 2년과 비교해 귀향객과 선물 세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백화점들은 사전 물량과 품목을 늘리고 최대 60% 할인율을 앞세워 대목 소비자 잡기에 나섭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롯데·신세계·현대)는 오는 8월 1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8일까지, 신세계·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1일까지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서 사전 예약 판매 기간 총 170여품목을 선보입니다.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과 건강식품 40여종, 주류 20여종, 가공상품 50여종 등을 준비했습니다. 주요 상품 할인율은 축산 10~15%, 수산 20%, 청과 10~55%, 와인 10~20%, 건강식품 30~50% 등입니다. 

 

정육 상품은 1++ 등급 한우의 다양한 부위로 구성한 ‘한우 명품 로스 GIFT’와 ‘로얄 한우 로스 GIFT’를 15% 할인 판매합니다. ‘호주산 와규 정성 GIFT’ 등 10만원대 상품과 최근 다양한 스테이크 정육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특선한우 스테이크 혼합’ 상품도 30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저탄소 인증 과일로 구성한 ‘올가 행복 샤인머스켓 3종 GIFT’ 등은 30% 할인, 대표 수산 선물세트인 ‘영광 법성포 굴비 GIFT 감(坎)’ 등 수산 상품은 20% 할인 판매합니다. 와인 선물세트도 기획했습니다. 펜폴즈의 빈시리즈 2종으로 꾸린 ‘펜폴즈 BIN GIFT’ 등을 1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사과·곶감 등 농산 35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29품목 등 총 230여개 품목을 예약 판매합니다. 주요 품목 할인율은 한우 5~10%, 굴비 20%, 와인 60%입니다. 신세계는 농·축·수산물 선물 한도 상향에 맞춰 10만원대 이상 상품을 지난 추석보다 10% 늘렸습니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다음달 7일까지 추석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신선식품 장르에서는 대구 등 지역 한우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활 랍스터와 자연산 새우 세트 등 수산 선물세트를 늘렸고 MZ세대를 겨냥해 전통주 선물세트를 100여종 이상을 내놨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바이어가 추천하는 선물세트도 8월 중 SSG 라이브를 통해 소개합니다. 또 예약 판매 기간 신세계백화점몰 이용 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의 SSG머니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 10시 ‘얼리버드 기프트 타임딜’을 열고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48% 할인 판매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 등 4개 점포와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먼저 시작하며 다음달 8일부터 무역센터점 등 전국 16개 전 점에서 열립니다.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대표적으로 '현대한우 소담 죽' 등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를 20만원대에 팝니다. '산들내음 명품 사과·배 매' 등 과일세트와 건과세트도 10만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울러 온라인 할인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 더현대닷컴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로 ‘더머니 적립금’을 줍니다.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리오프닝 이후에 첫 명절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 분들이 추석 선물을 구매해서 고향에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은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쇼핑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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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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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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