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하단 롯데캐슬’ 27일 청약…총 356가구

URL복사

Friday, July 22, 2022, 10:07:36

특별공급 212가구·일반공급 144가구로 나눠 청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오는 27일부터 부산 사하구 하단동 일원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단지인 ‘하단 롯데캐슬’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 청약에 나선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총 356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 19실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24㎡A 90가구 ▲24㎡B 18가구 ▲24㎡C 32가구 ▲37㎡A 108가구 ▲45㎡A 54가구 ▲45㎡B 54가구입니다. 공급물량은 전체 356가구 중 특별공급 212가구, 일반공급 144가구로 구분됩니다.

 

롯데건설 측은 역세권에 위치해 부산 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생활시설도 주변에 잘 갖춰져 있어 생활 편의성이 높은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가구 내에는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주거 서비스 또한 퀄리티를 높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우선, 부산지하철 1호선 당리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부산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이 좋으며, 인근 주요 도로망도 잘 조성돼 있어 서부산 일대 주요 산업단지를 비롯한 각 지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행정기관, 전통시장이 인접하며 부산 사하구 최대 상권인 하단오거리 상권 및 대학로 상권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가구, 가전 등에 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하며 소형 주택 맞춤형 설계가 적용됩니다. 또,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을 갖춘 임대가 및 임대료 상승률 5% 이하 제한으로 임차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며 입주민 편의를 올리기 위한 고품격 주거 서비스인 ‘엘리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아울러,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이 설계되며, 최상층에 설계된 옥상정원을 포함해 피트니스, 북 카페, 보육 시설, 상가, 창업지원 센터 등 커뮤니티 공간이 제공됩니다. 단지 1층에는 총 19실 규모의 근린생활시설이 갖춰질 예정입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자산운영서비스 홈페이지인 엘리스(Elyes)를 통해 접수를 받습니다. 이후 오는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8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사흘간 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10월 이뤄질 예정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산 1호선 당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사하구 최대 상권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춰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임대료가 적용되는 공동주택인 만큼 높은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