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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환율·판가 개선으로 2Q 어닝 서프라이즈-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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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22, 2022, 08:07:1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22일 현대차에 대해 환율과 ASP(평균판매단가)의 개선을 통해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24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 58% 증가한 36조, 3조원을 기록했다. 대신증권은 영업이익 컨센서스 2조 3000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김귀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환율과 ASP 개선이 실적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 미쳤다”며 “자동차 부문에서 SUV 판매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5.1%포인트 증가한 52.4%를 기록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올해 현대차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 51% 증가한 138조원, 10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반기 경기침체와 수요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환율과 판매량, 내수 백오더 64만대 등을 고려했을 때, 견조한 이익 체력이 연중 지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어닝 서프라이즈에도 주가는 보합으로 마무리하며 실적 피크아웃과 하반기 수요 둔화 및 경기침체에 대한 부담이 지속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기 당 2조 4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 시현이 가능하다는 점과 올해 PER이 5.5배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이미 주가는 저렴한 상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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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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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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