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골든블루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2022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27%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카발란’은 지난 2017년부터 골든블루에서 국내 독점 수입 및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등 총 12종(내수 및 면세 포함)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카발란'은 최근 박찬욱 감독의 칸 영화제 수상직작<헤어진 결심>에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찬욱 감독은 이번 영화의 소품 중 하나로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Kavalan Solist Oloroso Sherry Cask)'를 활용했습니다. 이 제품은 평소 박 감독이 즐겨 마시는 위스키라는 게 밝혀지며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는 스페인 최고의 올로로쏘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 원액을 그대로 병입해 말린 과일의 달콤한 맛과 견과류 등의 복합적이고 진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골든블루에 따르면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카발란’의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6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올해 6개월 동안에만 전년 동기 대비 427%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박용수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회사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