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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부산모터쇼] 현대차, 아이오닉6 공개…“2030년 전기차 라인업 13종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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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4, 2022, 14:07:47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적용..미래지향 이미지 강조
1회 충전 시 524km 거리 주행 가능..전작 대비 90km 이상
판매가 5500만원부터..이달 말 사전계약 후 9월 차량 인도 예정
전동화 체제전환 노력 지속..2030년 글로벌 판매 180만대 목표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올해 출시 예정인 새 전기차 아이오닉 6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를 바탕으로 전동화 체제 전환에 주력해 오는 2030년까지 13종 이상의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180만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내놓았습니다.

 

현대차는 14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에서 아이오닉 6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아이오닉 6의 실물을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은 자사의 전기차 새 디자인 모델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를 적용했습니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감각적 형태의 곡선이 가미돼 미래지향성과 깔끔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당초 관심을 모았던 새 현대차 엠블럼 적용 여부의 경우 기존 현대차 엠블럼을 달고 나오며 적용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내부의 경우 코쿤형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브릿지 타입 센터 콘솔,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 등을 적용해 운전자의 운전 편의 및 탑승자들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성능의 경우 주행거리에서 기존 아이오닉 5보다 크게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아이오닉 6는 롱레인지 2륜구동 18인치 모델을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524km의 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평균 6.0km/kwh입니다. 이전 모델인 아이오닉 5가 1회 충전 시 430km대의 주행거리를 내는 것과 비교할 경우 약 90km의 거리를 더 달릴 수 있는 셈입니다.

 

 

이와 함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e-ASD(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등의 주요 편의사양과 함께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유원하 현대차 부사장은 공개행사 발표를 통해 아이오닉 6의 추후 판매계획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유원하 부사장은 "아이오닉 6는 오는 7월 28일 사전계약을 진행하며 오는 9월부터 차량을 인도할 계획"이라며 "판매가격은 5500만원부터 6500만원까지로 책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이오닉 6의 판매 목표치를 1만2000대로 잡고 다양한 홍보 전략을 펼칠 것"이라며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홍보 전시를 펼칠 예정이며 '내가 만드는 세상'을 주제로 한 광고도 선보여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오는 9월 이후에는 전국적으로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홍보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030년까지 전기차 라인업 13종 확대..글로벌 판매 180만대 목표


현대차는 추후 전기차 시장 공략 및 대응방안에 대한 발표를 갖고 차별화된 '디자인 타이폴로지'와 '스마트 스페이스'를 바탕으로 전기차 커버리지를 전 차량으로 확대하겠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내 및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인 4만2000대, 14만대를 오는 2030년에는 33만대, 180만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김흥수 현대차 ev사업부 부사장은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최적의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2030년에는 전기차 라인업을 13종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전기차 라인업 구축을 위해 오는 2025년 자사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업그레이드한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IMA를 적용할 계획이며, 공간 활용성 극대화, 사용자 맞춤 편의기능 강화 및 보완에도 주력할 방침입니다. 현대차와 제네시스는 오는 2030년까지 생산량의 45%를 전기차로 보급할 계획입니다.

 

전동화 체제 전환에 맞춰 이와 관련된 인프라도 확장한다는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김 부사장은 "초고속 전기차 충전 브랜드인 E-pit(충전인프라)을 확대해 500기를 보급할 계획이며 주요 기업들과 협력해 오는 2025년까지 5000기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아파트 또한 적극적으로 충전시설을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지난해 2045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를 향한 의지를 보여드린 바 있다"며 "아이오닉 6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전기차가 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모빌리티를 실현하기 위해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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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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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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