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아이걸, 마마무, 원어스 등 K-POP 스타들이 팬덤을 기반으로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합니다.
글로벌 음악 콘텐츠 IP NFT(Non-Fungible Token) 플랫폼 메타비트는 원어스, 오마이걸, 마마무 등이 소속된 ▲알비더블유[361570]를 비롯해 ▲우리넷[115440]▲콘텐츠엑스▲스튜디오잼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 ▲티알엔터테인먼트 ▲비츠엔터테인먼트▲제이스톰 등 9개사와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메타비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K-POP 음악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 강화를 위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8월 마마무, 원어스 등 국내 아티스트의 음악 콘텐츠 IP 기반 NFT를 글로벌 플랫폼에서 출시할 계획입니다.
알비더블유는 산하 레이블인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와 함께 4,000여 곡 이상의 음악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메타비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콘텐츠엑스와는 이번 전략적 제휴사들과 함께 음악 콘텐츠 IP의 유통을 넘어 초상권, 방송, 공연 등 K-POP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유무형 자산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메타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음악 콘텐츠 IP를 NFT 형태로 유통합니다. 대중문화를 이끌어온 팬덤과 함께 아티스트의 창작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를 위해 아티스트와 팬덤을 이어주는 메타비트만의 드롭(Drops), 밍글(Mingle), 샷아웃(Shout-Out) 서비스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형태의 보상으로 단순한 음악 콘텐츠 IP NFT 유통을 넘어 독립된 F2E(FAN TO EARN)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메타비트 관계자는 "메타비트 플랫폼에 참여한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무형 자산을 직접 소유 또는 소장할 수 있다"며 "기존 음악 콘텐츠 IP 유통에 한정되어 있던 유사 서비스와 차별화를 둔 덕분에 엔터테인먼트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협업으로 아티스트와 팬 사이 강력한 팬덤을 구축, 팬덤이 아티스트 성장을 주도하는 성장형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