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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분양…18일부터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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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7, 2022, 14:07:00

전용면적 59~84㎡·458가구 규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은 오는 8일 부산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공급하는 ‘연산 하늘채 엘센트로’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6층의 아파트 3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등 4개동으로 조성됩니다. 총 가구 수는 458가구이며, 전용면적은 59~84㎡ 규모입니다. 아파트 타입 별 가구수는 ▲59㎡A 94가구 ▲75㎡A 68가구 ▲75㎡B 60가구 ▲84㎡A 78가구 ▲84㎡B 68가구입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단지는 ‘DSR 3단계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부산시 출산장려 정책인 ‘아이맘 부산 플랜’의 혜택을 적용받는 단지로 공급됩니다. 다자녀, 신혼부부 특별공급 일부 가구는 공급금액의 5%를 잔금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분양 측은 특화설계를 바탕으로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부산 연제구 핵심입지에 조성돼 다양한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는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단지가 공급되는 연산동 일원의 경우 부산지하철 1, 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과 1호선, 동해선 환승역인 교대역, 3호선과 동해선이 지나는 거제역이 있으며 다양한 도로 교통망도 포진해 있어 부산 주요지역과 인근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합니다.

 

대형마트를 비롯한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행정기관도 이용이 편리하며 초중고 등 교육시설도 가까워 입주민 자녀들의 원활한 통학을 도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내부의 경우 조망권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거실, 안방 발코니에 유리난간 일체형 창호를 적용하고, 일조와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설계했습니다. 개방감 극대화를 원하는 입주민을 위해 하늘채 만의 공간솔루션인 ‘칸칸 스마트 스페이스’도 선택옵션으로 적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빈번히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를 차단하고자 60mm의 층간소음 완충제를 욕실을 제외한 모든 공간에 적용했으며, 가구 내 통합형 월패드로 보안 강화에도 신경썼습니다.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해 쾌적한 실내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환기 시스템도 유상옵션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운동시설을 비롯해 주민카페, 스터디라운지, 어린이집 등이 갖춰질 예정입니다. 또, 쾌적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1층 오픈라운지와 포켓가든, 옥상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특화조경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청약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해당지역 1순위, 20일 기타지역 1순위 순으로 이어지며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이며 8월 8일부터 10일까지 모델하우스에서 정당계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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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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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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