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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토레스 출시…새주인 KG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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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5, 2022, 11:07:29

정통 SUV 재도약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 모토로 강인함과 편의성 동시 갖춰
곽재선 회장, 인수 후 첫 지원행보 “신뢰·가치있는 기업 만들 것”

 

(영종도)=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정통 SUV의 귀환'을 표방하며 야심차게 내놓은 중형 SUV '토레스'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쌍용차는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토레스는 정통 SUV 브랜드로의 재도약을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입니다. 과거 쌍용차의 히트작이었던 코란도와 무쏘를 해리티지 모델로 삼아 레트로한 감성과 현대적 감각을 가미해 야심차게 출시한 중형 SUV 상품입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모토로 '성곽 모양'을 차용한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힘있는 라인과 각진 디자인을 강화해 튼튼하고 강인한 정통 SUV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도입했습니다.

 

내부는 슬림형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를 도입해 운전 시 시야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였으며, 12.3의 대화면 인포콘 AVN과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모든 시스템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감 속에 지난 달 사전계약 당시에는 첫날에만 1만2000대의 계약대수로 쌍용차 역대 신차 사전계약 물량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등 2만5000여대의 사전계약 숫자를 기록하며 SUV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은 인사말에서 "토레스는 고객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부분을 구현하고자 혼신의 힘을 쏟아 쌍용차의 DNA를 담아 개발했다"며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해 주신 협력업체를 비롯한 내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 관리인은 쌍용차의 추후 SUV 생산 계획을 간략하게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정 관리인은 "내년 하반기에는 타 동급을 능가하는 혁신적인 중형급 SUV를 내놓을 예정이며, 2024년 중반에는 '코란도 부활'을 선언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R10' 브랜드를 출시할 것"이라며 "2024년 하반기에는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쌍용차의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기업이 갖춰야 할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은 제품을 만들어 세상을 가치있게 하고 투자자에게는 신뢰와 보답을 제공하며 직원들에게는 행복한 삶의 터전이 돼야 한다는 것인데 이 세가지를 모두 지탱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며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쌍용자동차도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쇼케이스는 인사말 및 축사를 비롯해 토레스 차량 공개, 디자인 철학 설명, 버츄얼 휴먼 '루시'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포토타임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곽재선 KG그룹 회장,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 선목래 쌍용차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업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한편, 토레스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원 ▲T7 302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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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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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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