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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토레스 출시…새주인 KG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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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5, 2022, 11:07:29

정통 SUV 재도약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 모토로 강인함과 편의성 동시 갖춰
곽재선 회장, 인수 후 첫 지원행보 “신뢰·가치있는 기업 만들 것”

 

(영종도)=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정통 SUV의 귀환'을 표방하며 야심차게 내놓은 중형 SUV '토레스'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쌍용차는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토레스는 정통 SUV 브랜드로의 재도약을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입니다. 과거 쌍용차의 히트작이었던 코란도와 무쏘를 해리티지 모델로 삼아 레트로한 감성과 현대적 감각을 가미해 야심차게 출시한 중형 SUV 상품입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모토로 '성곽 모양'을 차용한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힘있는 라인과 각진 디자인을 강화해 튼튼하고 강인한 정통 SUV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도입했습니다.

 

내부는 슬림형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를 도입해 운전 시 시야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였으며, 12.3의 대화면 인포콘 AVN과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모든 시스템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감 속에 지난 달 사전계약 당시에는 첫날에만 1만2000대의 계약대수로 쌍용차 역대 신차 사전계약 물량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등 2만5000여대의 사전계약 숫자를 기록하며 SUV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은 인사말에서 "토레스는 고객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부분을 구현하고자 혼신의 힘을 쏟아 쌍용차의 DNA를 담아 개발했다"며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해 주신 협력업체를 비롯한 내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 관리인은 쌍용차의 추후 SUV 생산 계획을 간략하게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정 관리인은 "내년 하반기에는 타 동급을 능가하는 혁신적인 중형급 SUV를 내놓을 예정이며, 2024년 중반에는 '코란도 부활'을 선언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R10' 브랜드를 출시할 것"이라며 "2024년 하반기에는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쌍용차의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기업이 갖춰야 할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은 제품을 만들어 세상을 가치있게 하고 투자자에게는 신뢰와 보답을 제공하며 직원들에게는 행복한 삶의 터전이 돼야 한다는 것인데 이 세가지를 모두 지탱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며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쌍용자동차도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쇼케이스는 인사말 및 축사를 비롯해 토레스 차량 공개, 디자인 철학 설명, 버츄얼 휴먼 '루시'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포토타임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곽재선 KG그룹 회장,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 선목래 쌍용차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업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한편, 토레스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원 ▲T7 302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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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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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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