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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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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9, 2022, 09:06:39

다음달 8일 개최..혁신 스타트업 IR경연대회
총상금 5억원..임팩트 및 환경 스타트업 참여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금융그룹[055550]은 내달 8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를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HERO IR-Day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IR 경연 대회입니다. 공모 지원 및 심사를 거친 후 본선에 진출한 팀이 최종 IR 경연에 참가합니다.

 

올해는 ▲환경 트랙 ▲신한 Impact 트랙 ▲대학생 트랙 총 3개 트랙에서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총 334팀이 지원해 20:1의 경쟁률을 뚫고 17개팀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본선 진출팀은 HERO IR-Day 현장에서 총상금 5억원을 두고 IR 경연을 치룰 예정입니다.

 

신한금융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 트랙에서는 넷스파·누비랩·에이치알엠·코스모스랩·테라블록·포엔이 경연을 펼치며, 환경부 한화진 장관이 현장에 참석해 직접 시상할 예정입니다.

 

신한 Impact 트랙에는 라운지랩·로민·비즈니스캔버스·스패너·움틀·풀스택이 대학생 트랙에는 베스트마인드·애드벌룬·피플·BCD·PLA-VIS CHIP(플라비스 칩)이 경연에 참여합니다.

 

HERO IR-Day는 서울 한강 노들섬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참관등록은 다음달 8일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 좌석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현장 참관 시에는 참여기업들의 IR 경연 뿐만 아니라 70여명의 엑셀러레이터·투자자 및 스타트업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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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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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발표 후 UP & DOWN] “기아, 3분기 이익부진 불구 목표가 상향”…배경은?

[실적발표 후 UP & DOWN] “기아, 3분기 이익부진 불구 목표가 상향”…배경은?

2025.11.03 09:02:2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기아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밑돌았지만, 증권사들의 목표주가 상향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년 미국 관세부담이 줄고 신차 효과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이유입니다. 기아는 지난 31일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8.2% 증가한 28조7000억원, 영업이익은 49.2% 감소한 1조5000억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2조1000억원을 하회했습니다. 김광식 교보증권 연구원은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는 관세 영향 1조2000억원, 품질비용 3930억원, 인센티브 2640억원 등 비용영향으로 분석된다"고 전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그러나 목표가를 12만3000원에서 14만5000원으로 높였습니다. 김 연구원은 "미국과 관세협상 타결로 내년 관세영향은 예상보다 1조4000억원 감소한 2조7000억원으로 추정돼 내년부터 이익증가가 예상된다"며 "북미시장에서 1분기와 1분기중에 볼륨SUV-HEV 모델 투입에 따른 점유율 확대와 인센티브 절감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문제는 유럽/인도 경쟁 과열"이라며 "유럽은 ICE/HEV 신차 투입(올해 3분기 Stonic/K4 /Sportage F/L, 올해 4분기 EV5)에 따른 4분기와 내년 1분기 점유율 확장여부를 확인해야 하고, 인도는10월 GST(상품/서비스세) 대규모 인하(자동차 28%->18%) 단행돼 수요회복 국면에 진입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신차 통한 유럽/인도 점유율 회복 추세만 확인된다면 넉넉한 업사이드 확보가 가능하다"고 짚었습니다. 김성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13만5000억원으로 높이고 "관세협상 타결에 따라 내년 관세부담 경감을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친환경차 중심의 신차판매 확대를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제품믹스개선이 개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김 연구원은 "종전 25% 관세 하에서 내년 관세부담이 3조9000억원(매출 대비 3.3%) 예상됐으나 관세 15% 타결에 따라 약 2조4000억원(매출 대비 2.0%) 수준으로 관세 부담이 경감돼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는 기존 25% 관세 기준 대비 17.2%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또한 "내년에도 신차 출시가 확대됨에 따라, 신차 효과를 통한 시장점유율 확대와 인센티브 완화로 수익성이 회복하는 흐름이 기대된다"며 "미국의 경우 수요가 강한 HEV 중심의 현지 생산 확대(텔루라이드, 스포티지 등)를 통해 미국 판매량 증가와 관세 영향 최소화 통한 수익성 확대를 동시에 추구할 것이며, 유럽의 경우도 슬로박 공장의 전동화 전환으로 인한 단산 영향이 마무리되고, 올해 하반기 출시된 EV4, EV5의 판매 본격화와 내년 상반기 EV2 출시로 BEV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BEV 중심 점유율 확대가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박광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가를 15만원으로 높였습니다. 박 연구원은 "관세 리스크 경감, 엔비디아와 협력 기대감, 배당매력이 상향조정 이유"라며 "다만 유렵 EV 경쟁 재심화, 환율 변동성, 소프트웨어 중심 신차 초기 품질비용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늘 NH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를 15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신차 출시 사이클에 돌입한다"며 "유럽 4분기 스포티지 PE(Product Enhancement, 상품성 개선), 스토닉 PE, K4, EV4, EV5, 26년 1분기 EV2 출시 예정이며, 미국은 내년 1분기 텔룰라이드 2세대, 하반기 셀토스 HEV 출시 예정, Ceed 단산으로 인한 슬로바키아 공장 생산량 감소는 EV4, EV2 생산 확대에 따라 가동률 회복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창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목표가를 14만5000원으로 높이고 "단기적으로는 관세율 인하에 따른 가격 경쟁력 확보가 긍정적이며 장기적으로는 내년 2월 출시되는 2세대 델루라이드와 HEV 라인업 확장(기존 중형 중심에서 델루라이드 HEV로 대형급. 셀토스 HEV로 소형급까지 대응)에 따른 점유율 확대가 긍정적 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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