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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ck 증권

대덕전자, FC-BGA 투자 빛보나…약세장 속 목표가 줄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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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2, 2022, 07:06:00

1Q 깜짝실적 이어 2Q도 호실적 전망
선제적 투자한 FC-BGA, 신규 매출로 이어져
하이·신한·대신·SK·유안타證 목표가 상향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인쇄회로기판 제조 전문업체 대덕전자가 반도체 패키지 기판 호황의 수혜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선제적으로 투자한 FC-BGA(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 사업 확대를 기반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에 최근 증시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증권사들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올려잡고 있다. FC-BGA는 주로 자율주행, 데이터서버 등에 활용되는 패키징 기판이다.

 

21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하이투자증권, SK증권(3만원→4만원), 유안타증권(3만 7000원→4만6000원), 대신증권(3만 6000원→4만 5000원), 신한금융투자(4만원→4만3000원)는 지난달부터 최근까지 대덕전자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대부분 기존 3만원대를 유지하던 목표주가가 일제히 4만원대로 올랐다. 이날 종가 기준 대덕전자의 주가는 2만7250원이다.

 

이같은 긍정적 전망에는 대덕전자의 2분기 실적이 1분기에 이어 고성장할 것이라는 분석이 배경에 있다. 대덕전자는 지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4%, 720.5% 증가한 3054억원, 448억원을 기록했다. FC-BGA 신규 라인 가동률 상승과 수율 안정화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컸다는 분석이다.

 

대덕전자가 지난 2020년부터 선제적으로 투자한 FC-BGA가 신규 매출로 연결되면서 수확의 시간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유안타증권은 대덕전자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 295% 증가한 3390억원, 57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백길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패키지 기판의 견조한 판가와 우호적인 환율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특히 FC-BGA 분기 매출이 600억원에 육박하는 가운데 이익 기여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국내 PCB(인쇄회로기판) 업체 중 FC BGA 주력으로 영위한 업체는 삼성전기와 대덕전자가 유일하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0% 증가한 58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말했다.

 

2분기 이후에도 FC-BGA의 시장의 확대에 따라 대덕전자는 수혜를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다. 업계에서는 대덕전자의 FC BGA 매출 비중이 지난해 4%에서 내년 27%, 오는 2025년에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대덕전자의 올해와 내년 반도체 패키지 부문 매출액은 각각 1조 2184억원, 1조 4596억원으로 예상했다. 전방 서버 시장의 고성장세로 서버향 메모리 제품군의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신규 진입이 제한된 FC-BGA 전문업체로의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FC BGA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판단했을 때 저평가 상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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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SK에코플랜트,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 론칭…“차별화 꾀한다”

2022.08.11 15:19:0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각 건설사들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SK에코플랜트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기존 주거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11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인 ‘드파인(DEFINE)’을 공식 출시합니다. 드파인은 접두사 ‘DE’와 좋음, 순수함을 의미하는 ‘FINE’의 합성어인 동시에 정의하다를 뜻하는 ‘Define’을 차용한 것으로, 이 시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가치로 새로운 주거기준을 정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로고에도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주거의 고정관념인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문 새로운 프리미엄을 세우겠다는 의미로 ‘DE’와 ‘FINE’ 사이에 선을 넣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드파인이 적용되는 단지에 차별화된 평면, 건축디자인, 조경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프리미엄 가치를 극대화하고 타 주거상품과 차별성을 둔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최근 핵심 경영모토로 삼고 있는 '친환경'적 주택을 강조하고자 탄소중립(Net Zero) 주거를 향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및 건축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 측은 "고객의 생활패턴이 생애주기별로 달라지는 모습에서 아파트가 더 이상 정형화된 공간이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삶의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어야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설계를 진행했다"고 특화설계 탄생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평면은 '라이프스타일과 생애주기에 따라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평면'을 모토로 파격적으로 설계할 예정입니다. 분양 시 고객은 다양한 구조의 평면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입주 이후에도 주방과 욕실을 포함한 모든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조경시설의 경우 '예술과 탁월함을 담아 힐링과 여유를 주는 조경'을 주제로 기존 조경 대비 품격을 한 차원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고객의 이용 빈도와 동선을 고려한 조경배치를 통해 주차장이 있는 지하공간부터 건물 로비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자연의 본질을 모티브로한 조경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다. 건물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주는 정제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핵심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건물 입면의 경우 드파인만의 절제된 디자인으로 조형의 본질과 비례감을 극대화하고, 무채색 중심의 정제된 색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아름다움을 전달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고객의 생활패턴을 학습해 주거공간을 최적화하는 AI 시스템과, 북 큐레이션과 같이 지속적으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는 커뮤니티를 제공해 차별화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SK에코플랜트는 부산 광안2구역 재개발, 서울 노량진2∙7구역 재개발, 서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재건축 사업 등 자사가 수주한 정비사업지에 드파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향후 드파인 브랜드 적용 여부는 SK에코플랜트 사내 ‘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프로젝트의 입지, 규모, 상품 및 서비스 수준 등을 고려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송영규 SK에코플랜트 에코스페이스BU 대표는 "드파인의 핵심가치는 ‘주도적인 삶의 완성’,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 ‘새로운 경험으로 만드는 풍요로운 삶’"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자부심을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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