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에스제이그룹, 하반기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실적 성장-NH

URL복사

Friday, June 03, 2022, 08:06:3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에스제이그룹에 대해 캉골 브랜드의 성장과 하반기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제이그룹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 45.9% 증가한 479억원, 98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캉골 브랜드의 호조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신학기 수요에 기반한 가방 판매 호조 영향이 소멸됐음에도 2분기 월매출 100억원을 상회하는 양호한 실적을 유지 중”이라며 “1분기 캉골 브랜드 단독 매출만 303억원에 달하며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부터 팬암, LCDC 등 신규 브랜드 매출 기여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에스제이그룹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31.7%, 23.3% 증가한 1972억원, 35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 7월 론칭을 앞둔 팬암은 지난 4월 쇼케이스 피드백으로 미루어 볼 때 우호적인 반응이 기대되고 LCDC도 하반기부터 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캉골키즈 또한 키즈 브랜드에서 탑 3에 자리잡으면서 올해도 고성장이 기대된다”며 “하반기부터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밸류에이션 매력과 성장성이 돋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