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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이니마, GWI 글로벌 워터 어워드서 ‘올해의 담수 플랜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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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22, 10:05:58

최악 사막지역에서 혁신적 해수담수화 기술 선보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이니마의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 플랜트가 세계적 권위의 물 산업 조사기관인 GWI의 글로벌 워터 어워드에서 ‘올해의 담수 플랜트’에 선정되는 성과를 안았습니다.

 

24일 GS건설[006360]에 따르면, GS이니마가 완공한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 플랜트가 지난 1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22 글로벌 워터 어워드에서 ‘올해의 담수 플랜트’를 수상했습니다.

 

글로벌 워터 어워드는 GWI가 매년 전세계 담수 플랜트 및 회사를 대상으로 플랜트 부문, 계약부문, 기업부문 등 10개 부문으로 나눠 ‘올해의 담수 플랜트’, ‘올해의 담수기업’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입니다.

 

아카타마 해수담수화 플랜트는 1년 강수량이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비가 내리지 않아 물 부족 문제에 시달리는 등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악명이 높은 칠레 아카타마 사막의 코피아포 지역에 GS이니마가 완공한 해수담수화플랜트입니다.

 

GS이니마는 하루 3만8880㎥ 규모의 담수화 생산시설이자 21만명에게 식수를 공급할 수 있는 시설로 지난 2월 플랜트 공사를 완료해 물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GWI 측은 아카타마 해수담수화플랜트가 설계의 혁신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가장 현대적인 해수담수화 플랜트라고 수상 선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해수 펌프 효율을 극대화해 2.63kWh/㎥의 낮은 에너지 소모를 통해 해수담수화 시설의 벤치마크 대상이라는 호평을 내렸습니다. ‘마이크로 터널링’ 기술과 최첨단 해저 시설을 통해 절벽 해안가라는 악조건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품질의 담수를 제공하는데도 성공했다고 덧붙였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GS이니마가 이번 수상으로 해수담수화 기술에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게 됐다"며 "해수담수화 사업은 ESG시대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으로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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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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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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