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Personnel 인사·부고

한국지엠 신임 사장, 로베르트 렘펠 GMTCK 사장 선임

URL복사

Friday, May 20, 2022, 09:05:42

GM, 한국사업장 최고위 경영진 인사 발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사장이 신임 한국지엠 CEO로 선임됐습니다.

 

제너럴모터스(GM)는 20일 한국지엠과 GMTCK 등 GM 한국사업장의 최고위 경영진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습니다.

 

GM에 따르면, 렘펠 GMTCK 사장은 한국지엠 사장 겸 CEO로, GMTCK를 맡을 수장으로는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을 선임했습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이달 말 임기를 마치고 중국 SAIC-GM의 총괄 부사장직으로 이동합니다.

 

한국지엠을 이끌게 될 렘펠 사장은 지난 1982년 GM 브라질 입사 후, GM의 여러 글로벌 사업장에서 제품 기획 및 차량 개발 부문에서 다양한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근무했으며 다양한 신제품 개발 프로그램들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며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GMTCK의 최고 경영자로서 디자인, 제품 엔지니어링, 생산기술 부문 등 연구개발법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한국사업장 경영정상화의 핵심 제품이 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뷰익 앙코르GX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총괄수석엔지니어로 제품 개발을 주도해 왔습니다.

 

실판 아민 GM해외사업부문(GMI) 사장은 "렘펠 사장은 자동차 전문가로 차량 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GMTCK를 이끌며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며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의 성장,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의 출시, 한국 시장 내 브랜드 성장, 한국사업장의 지속적인 경쟁력 향상 등의 목표들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렘펠 사장은 "자동차 산업계는 물론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한국지엠을 이끌게 돼 큰 영광"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GX를 매우 성공적으로 출시했고, 앞으로 출시될 CUV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GM은 한국 시장에서 캐딜락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할 뿐만 아니라, GMC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변하는 고객 선호에 대응해 나가고 있다"며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한 성공적 제품 포트폴리오에 더해 향후 GM의 다양한 글로벌 전기차를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렘펠 사장과 브라이언 맥머레이 사장은 오는 6월 1일부터 공식 임기에 들어갑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