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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부위원장 “금융업계 리스크 대응 여력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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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8, 2022, 09:05:59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금융리스크 점검 회의’ 주재..취임 첫 일정
“주가 하락, 환율·금리 상승..당분간 지속될 것”
“금융사, 유동성 위기 대비 리스크 관리능력 갖춰야”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복합적인 위기에 적시 대응할 수 있도록 금융사들의 잠재리스크와 가계·기업 등 실물부문 리스크까지 꼼꼼히 점검하겠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금융위·유관기관 합동 '금융리스크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금융시장 동향과 주요 리스크를 점검했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금융시장 뿐 아니라 가계를 비롯한 실물경제에 대한 리스크 점검을 예고했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우리 금융시장과 금융 시스템 내에 잠재적 리스크가 언제든지 현실화될 수 있다는 위기감을 가지고 비상한 각오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며 "금융시장 전반의 동향과 주요 리스크를 짚어보고 금융회사들의 잠재 리스크 요인과 대응 여력을 살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위원장이 리스크 점검을 강조한 배경은 불안정한 대내외 경제·금융환경에 있습니다. 최근 고물가 압력이 지속되며 주요국이 통화긴축 정책을 펴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장기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로코로나' 구호를 앞세운 중국의 봉쇄정책도 대외 리스크를 키우는 원인입니다.

김 부위원장은 "주가가 하락하고 환율과 금리가 상승하는 등 경기침체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진단했습니다.

아울러 김 부위원장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금리인상에 따른 금융시장과 가계·자영업의 리스크를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금융시장의 위험요인을 적시에 탐지하고 시장의 불안심리가 과도하게 확산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며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급증한 가계·자영업자 부채의 연착륙을 도모하고, 금리인상 국면에서 어려움이 가중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세심하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김 부위원장은 "시장 변동성 확대가 금융회사의 실패나 금융시장의 시스템 리스크로 확산되지 않도록 금융당국은 예방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부위원장은 금융사들의 위기관리 책임도 언급했습니다. 김 부원장은 "금융사들도 충분한 손실흡수능력을 갖추고 스스로 리스크를 관리할 책임이 있다"며 "코로나 위기 초기처럼 일부 금융회사의 유동성 위기가 금융시장 불안으로 전이되지 않도록 금융회사의 1차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김종민 금융감독원 부원장과 윤차용 예금보험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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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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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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