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티엘비, 서버용 DDR5 통한 성장 모멘텀 확보…목표가↑-신한

URL복사

Thursday, May 12, 2022, 13:05:2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12일 티엘비에 대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고 서버용 DDR5를 통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도 확보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5만 2000원에서 6만 65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티엘비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2%, 414% 증가한 518억원, 91억원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우호적인 환율 환경, PC용 DDR5 기판 매출 증가, 믹스 개선 등으로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박형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풀캐파 가동이 유지되고 있고 저부가 비중 축소, 고부가 확대 추세로 ASP(평균판매단가) 개선도 확인됐다”며 “2분기 영업이익은 일회성비용과 환율 불확실성을 고려해 저년 동기 대비 237% 증가한 92억원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다.

 

3분기부터 서버용 DDR5 양산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1분기 DDR5 비중은 17%였다고 전했다. 현재는 PC용만 공급중이지만 3분기 서버용 DDR 양산을 시작하면서 기존 제품 대비 20~40%의 공급단가 상승을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서버 DRAM용 1-3층 스킵 비아 기판 등 고부가 제품군이 늘면서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77% 증가한 37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