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교보생명, 중대재해법 시행 발맞춰 ‘안전한 일터 만들기’ 집중

URL복사

Wednesday, May 04, 2022, 09:05:54

안전보건관리센터 신설..안전보건 규정 위한 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점검의 날’ 운영..관계사에 주기적 안전 교육 진행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생명은 지난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발맞춰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관계사들과 함께 안전보건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4일 밝혔습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노동자 사망사고 등 중대재해 발생시 사업주나 경영책임자가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의무를 위반해 인명피해를 발생한 것으로 드러나면 형사 처벌이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교보생명은 올해 부동산운영지원팀 내에 안전보건관리센터를 신설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안전보건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경영방침 수립해 이사회 승인을 받았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당시 수립된 경영방침은 총 5개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 ▲안전보건에 관한 규정과 법령을 준수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안전보건 수준 향상 ▲안전보건에 관한 계획 수립 및 실행을 통해 지속적으로 위험 요소를 제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회사 안전보건 활동을 지원 등입니다.

 

교보생명은 금융보험업종으로 사무직이 대부분이지만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선제적인 안전경영 실천에 나서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교보생명은 매달 안전보건 점검의 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 점검의 날에는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안전보건 교육 책자 배포 ▲안전보건 포스터 배포 등을 진행합니다.

 

관계사들의 안전보건체계 구축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전 관계사를 대상으로 한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교육을 시작으로, 지난 2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을 위한 전 관계사 실무자 교육을 진행하는 등 주기적인 안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사 내 관계사업무지원팀을 통한 지원체계도 유기적으로 운영 중입니다.

 

교보생명은 올해를 ESG 경영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한 원년으로 정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이사회 내 위원회 하나로 지속가능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 활동이 일관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현업 부서장이 주축이 되는 ESG실무협의회 중심 지원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교보생명은 내년에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실행력을 강화해 오는 2025년까지 ESG 경영 성과를 창출하려는 목표를 지니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