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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500억에 미국 뷰티 브랜드 더 크렘샵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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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0, 2022, 17:04:08

미국 MZ세대서 인기..북미시장 뷰티 사업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미국 ‘더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달러(한화 약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1980년~2000년대 중반 출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기초·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현지 제품에 효과적으로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말 미국에서 발행된 패션뷰티 매거진 ‘마리 끌레르’는 ‘미국에서 사랑받는 Best K-Beauty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크렘샵을 선정했습니다. 이외에도 얼루어, 버즈피드, 보그 등 유명 잡지에 소개된 바 있습니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헬로키티·디즈니·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 컬레버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인스타그램 등 SNS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했습니다. 

 

또 크렘샵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미국 화장품 편집샵 ‘얼타 뷰티’와 CVS(편의점)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으로 성장했습니다. 기존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장함과 동시에 월마트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최근 “K-팝, K-컨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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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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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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