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식품(대표 김정수)은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BTS) 콘서트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스베이거스’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현지시간으로 오는 8~9일, 15∼16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삼양식품은 콘서트 기간 불닭볶음면을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먼저 불닭 홍보 부스를 운영합니다. 불닭볶음면 탄생부터 10년간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국내와 중국에서 공개한 ‘불타오르게 위대하게’ 영문 광고를 현지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방탄소년단 한정판 굿즈와 멤버들의 얼굴이 새겨진 한정판 포토카드에 공식 스폰서로 삼양식품 불닭 로고가 들어갑니다. 특히 불닭 홍보 부스에는 루이비통, 나이키와 협업으로 알려진 SAMBYPEN(김세동)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작품을 공개합니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 수출의 일등공신입니다. 유튜브에 ‘Fire Noodle Challenge’
를 검색하면 100만개 이상의 영상이 검색되는 등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입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업계 최초 ‘3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BTS 콘서트 메인스폰서 참여는 전세계 소비자에게 불닭볶음면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난해 설립한 삼양아메리카를 통해 미주 지역의 메인스트림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