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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서울 5성급 호텔에 ‘워케이션 오피스’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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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7, 2022, 16:04:40

오는 7월부터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 거점 오피스 마련
리조트 등에서 원격으로 일하는 워케이션 기회 제공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SK텔레콤이 오는 7월 중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 '워케이션' 컨셉의 거점오피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습니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로 일반적으로 휴가를 겸한 리조트나 여행지 등에서 원력으로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업무 문화가 확산되면서 새로운 업무 형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박정호 부회장과 유영상 사장등 경영진은 서울 구로구에 새롭게 문을 연 거점오피스 'Sphere 신도림'을 방문해 거점오피스 오픈을 축하하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박 부회장은 "SK텔레콤 구성원에게 일하는 장소를 선택하는 자유를 제공하고 싶다"며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는 방식의 일문화는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혁신을 창출할 가능성도 높인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부회장은 ”오는 7월 중 워커힐 호텔에 '워케이션' 컨셉의 거점오피스를 오픈하고 SKT를 포함한 SK ICT 패밀리 구성원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며 "거점오피스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한 환경이 공간과 업무의 디지털화에 긍정적일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SK텔레콤은 최근 WFA(Work From Anywhere)를 목표로 임직원들이 임의로 선택해 일할 수 있는 거점오피스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유영상 사장은 "SK텔레콤이 서비스 컴퍼니로 가는데 거점오피스가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성원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거점 오피스에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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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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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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