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유플러스는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디지털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첫 고객사는 ‘눈높이러닝센터’를 운영하는 교육전문기업 대교입니다.
데이터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특성, 미디어소비 정보, 이동패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데이터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역량이 집약된 데이터플러스는 데이터나 고객 채널이 부족한 기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기업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부터 고객이해, 전략수립·개선, 데이터마케팅 캠페인 수행, 성과 분석까지 완결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 유통, 제조, 문화 등 산업별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고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활용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첫 고객사인 대교는 ‘눈높이러닝센터’의 입지선정에 데이터플러스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상업지구가 아닌 거주지를 중심으로 유아, 초중고 가구의 교육관심 및 소비패턴, 학군정보 등을 제공해 전국에 위치한 눈높이러닝센터의 고객관리 및 성과 관리와 신규 센터 개설 선정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빅데이터 활용 역량과 통신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변화를 추진해왔다"며 "데이터플러스를 통해 고객사에게는 최종 액션 플랜까지 실행 가능한 완결된 도구를 제안할 것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관계를 공고히해 데이터플러스를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