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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장충동 앰배서더 리모델링 마무리…럭셔리 호텔 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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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30, 2022, 11:03:26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로 재탄생
고급·전통에 초점 맞춰 호텔 전체 리모델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난 1955년 문을 연 국내 최장수 민영호텔인 장충동 앰배서더 호텔이 쌍용건설의 리모델링을 통해 럭셔리 호텔로 탈바꿈했습니다.

 

쌍용건설은 30일 서울 장충동 앰베서더 호텔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5성급 럭셔리 호텔인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로 이름을 바꿔 영업을 다시 시작할 예정입니다. 

 

쌍용건설에 따르면, 리모델링은 지난 2020년 발주처인 앰배서더 호텔의 요청을 통해 호텔건물 전체에 대한 공사로 진행했습니다. 쌍용건설은 지난 2001년에도 해당 호텔의 외장 리모델링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통해 호텔 최상층과 지상 4층 실외 수영장에는 유리로 된 지붕의 개폐가 가능한 천정이 시공됐습니다. 호텔 외관의 경우 유리와 금속재 패널을 바탕으로 한 커튼월룩 스타일이 적용됐으며, 내부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실내 수영장 등 주요 시설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도입했습니다.

 

호텔 로비에는 가로 821㎝, 세로 257㎝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미디어아트 거장인 이이남 작가의 ‘금강의 빛’을 전시해 차별화된 한국형 럭셔리 호텔 분위기가 연출되도록 조성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민영호텔이라는 차별성을 부각하기 위해 대부분의 객실을 한국의 고풍스러운 전통 인테리어로 꾸민 것도 특징입니다. 실외수영장과 바로 연결되는 풀사이드 객실인 스위트룸 내부에는 개별 자쿠지를 구축했습니다.

 

객실은 기존 413개에서 269개로 줄였으며, 장기 투숙객 또는 취사 가능한 고급 숙소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럭셔리 레지던스 49실을 설계했습니다. 레지던스는 내년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국내 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실적 1위 기록 뿐 아니라 국내외 최고급 건축물 리모델링에서도 탁월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며 "다양한 실적과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동일 발주처로부터 2번이나 단독 시공을 요청받아 리모델링을 완료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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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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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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