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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 예정] 경기 안양시 ‘안양역푸르지오더샵’ 등 6002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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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rch 26, 2022, 06:03:00

민간 사전청약 물량 포함 전국 8개 단지에서 분양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3월 마지막 주(3월 28일~4월 3일) 전국에서는 민간 사전청약 물량을 포함한 총 6002가구가 분양에 나섭니다.

 

26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3월 마지막 주에는 오산세교2지구에서 진행되는 5차 민간 사전청약 물량을 비롯해 경기 안양시 안양동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등 전국 8개 단지에서 총 6002가구(일반분양 2928가구)가 분양을 진행합니다.

 

사전청약이 진행되는 오산세교2에 공급되는 물량은 총 1573가구입니다. 일정은 오는 28일 전체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에는 1순위 일반공급, 30일 2순위 일반공급 순으로 진행됩니다.

 

민간 공급단지 중 주목해 볼 만한 단지는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입니다. 단지는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37층, 21개동, 전용 41~99㎡ 총 273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687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대형마트, 극장, 상업시설, 행정기관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도울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비봉면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 인천 서구 당하동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시글로Ⅱ’, 울산 남구 신정동 ‘문수로 푸르지오 어반피스’ 등 11곳이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은 우미건설이 경기 화성시 비봉면 비봉지구 일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84㎡, 총 79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가 인접해 있어 각지로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중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어 통학여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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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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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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