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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갑 현대重지주 회장 “정주영의 창조적 예지가 시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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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4, 2022, 10:03:07

창립 50주년 맞아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
창업자 ‘창업 정신’ 예시로 새로움과 변화 추구 강조
‘독보적 기술 개발’ 통해 미래 발전 준비해야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이 그룹의 창립 50주년을 맞아 직원들에게 ‘새로움’과 ‘변화’를 회사 발전의 핵심 키워드로 들고 미래를 위해 ‘독보적 기술개발’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오갑 회장은 24일 오전 임직원들에게 배포한 창립 50주년 인사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뱡향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권 회장은 회사의 발전을 위해 ‘새로움’과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창업자의 창업 정신을 본받아 이를 실천하자고 밝혔습니다.

 

권 회장은 "1972년 만 57세의 연세에도 불구하고 조선소를 짓겠다고 생각한 정주영 창업자의 창조적 예지가 지금의 현대중공업그룹을 만든 것"이라며 "창조적 예지가 새로운 변화의 시작이었으며 여러분도 변화의 실현을 위해 끝없이 정진하고 노력하는 등 강력히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변화를 이끌기 위해서는 리더의 생각과 행동이 가장 중요하다"며 "대표이사가 중심이 되고, 임원과 팀장, 부서장들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리더의 마음이 닫혀 있으면 회사는 발전할 수 없다"고 리더십의 중요성에 대한 부분도 덧붙여 강조했습니다.

 

권 회장은 미래 회사 발전을 위한 요소로 ‘기술 개발’을 꼽았습니다. 권 회장은 "아무도 갖지 않는 독보적인 기술을 갖고 있을 때, 우리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될 수 있다"며 "기술개발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판교 GRC를 비롯해 추진 중인 자율운항 시스템, 탈탄소 미래형 선박, 친환경 바이오 연료, 스마트 팩토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그룹의 미래를 현실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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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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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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