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바다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세계 물의 날(매년 3월 22일)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유엔(UN)이 제정한 날입니다.
코웨이는 플라스틱 생활 폐기물 배출 최소화를 통해 해양 오염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해양 생태계를 파괴하는 미세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수질 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일회용 포장용기·컵 대신 다회용기·텀블러 사용하기 ▲페트병 분리배출 시 세척 후 라벨 제거 및 찌그러뜨려 뚜껑 닫고 배출하기 ▲ 합성섬유 의류 세탁 시 세탁 망이나 필터를 사용해 플라스틱 섬유 방출 줄이기 등을 독려했습니다.
코웨이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바다 환경 보호의 의미를 나누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코웨이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품 내구성 시험 시 질소를 활용한 ‘워터리스 테스트 시스템’ 도입, 지난해 12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도입, 최근 미사용 텀블러를 수거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원순환 ‘리보틀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