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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판유리 가격 상승+공장 증설 따른 성장…“초저평가 상태”-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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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1, 2022, 11:03:32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11일 KCC글라스에 대해 판유리 가격 상승과 공장 증설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대비 65.9%, 350.5% 증가한 1조 1757억원, 1615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코리아오토글라스 합병효과와 판유리 가격 급등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KCC글라스가 강점을 보유한 판유리는 국내에서 2개 회사만이 생산 중”이라며 “특히, 판유리로 생산하는 건축용 유리는 신정부 주택공급 공약 등 우호적 환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 공장 증설을 통해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KCC글라스는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인도네시아에 42만 8000톤 규모의 판유리 공장을 증설 중이다. NH투자증권은 국내 여주 판유리 공장 최대 캐파의 1/3 수준으로 1500억원 안팎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백 연구원은 “판유리 공장 증설 완료 후 코팅 유리와 자동차용 유리로 생산 범위가 확대될 경우 매출이 4000억원까지 확대될 것”이라며 “판유리 공급 시장 내 1위의 시장 점유율을 통한 안정성과 증설을 통한 매출 성장 가능성을 동시에 확보한 상태로 초저평가된 건자재 기업”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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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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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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