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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이동형 편의점 통해 울진 산불피해 구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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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0, 2022, 09:03:31

9~10일, 식음료·핫팩 등 2만여 제품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경북 울진의 산불 피해 구호 지원을 위해 이동형 편의점을 긴급 파견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경북 울진은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인해 약 1만2000ha에 이르는 산림이 불에 타고 주택 및 시설들이 소실된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수천 명의 이재민들이 임시주거시설로 대피해 있으며 화재 진압과 구호를 위한 인력 약 2만명이 투입된 상황입니다.
 
BGF리테일은 CU 이동형 편의점을 이재민 등이 모여 있는 울진국민체육센터와 소방본부가 위치한 한울원자력본부로 보내 빵류·라면·생수·이온음료 등 식음료를 비롯해 보온에 필요한 핫팩까지 총 2만여개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앞서 BGF리테일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구축하고 있는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를 가동해 BGF로지스 대구센터·칠곡센터 두 곳을 통해 구호물품을 수송했습니다.

 

이번에 파견된 CU 이동형 편의점은 3.5톤(t) 트럭을 개조한 특수 편의점입니다. 주로 편의시설이 부족한 지역이나 이산가족 상봉 행사 등에서 운영됐으며, 최근에는 국가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 지원 센터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CU 이동형 편의점은 특유의 기동력으로 국가 재난 상황 발생 시 긴급 지원 채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CU의 전국적인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공익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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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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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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