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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팀원 구분 없다…교보라이프, 수평적 사무공간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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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3, 2022, 11:03:40

교보라이프, 설립 9년 만에 용산으로 본사 사옥 이전 
“공간 부족 해소·소통 중심 젊은 기업문화 강화”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은 서울 중구 교보생명 용산빌딩 내 새로운 사무공간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작업을 마치고 본사 사옥으로 이전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기존의 여의도동 소재 구 사옥은 2013년 설립 당시부터 사용했으며 그동안 공간 부족 등 사옥 이전 필요성이 대두했다는 설명입니다. 

 

교보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사옥 이전을 계기로 교보라이프가 중시하는 수평적 기업문화를 공간에도 반영했으며 젊고 개방적인 분위기에 맞춘 사무공간을 조성했다”고 알렸습니다.

 

교보라이프에 따르면 본사 사무공간은 임직원 개인 공간을 넓히고 수평적인 의사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팀장·팀원 구분이 없는 새로운 자리 배치를 적용하고 3층 전층에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대화를 위한 Town Hall 라운지와 미팅룸을 두었습니다. 부서간 원활한 의견 교환과 토론을 쉽게 만들어 업무 현장의 소통 효율성을 높이려는 목적입니다. 

 

또한 교보라이프는 별도의 프로젝트룸을 설치하고 각 층마다 신규 회의실을 신설해 각종 세미나와 회의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각 회의실은 효율적인 협업과 의사결정 최적화를 위해 신형 프로젝트·화상 카메라·대형모니터 등이 설치됐습니다.

 

교보라이프 관계자는 “사업 확대·임직원 수 증가로 인한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소통 중심의 젊은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사옥 이전과 사무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했다”며 “인테리어 과정에서 브랜딩 메시지를 살리기 위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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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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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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