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하 교보라이프)은 서울 중구 교보생명 용산빌딩 내 새로운 사무공간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작업을 마치고 본사 사옥으로 이전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기존의 여의도동 소재 구 사옥은 2013년 설립 당시부터 사용했으며 그동안 공간 부족 등 사옥 이전 필요성이 대두했다는 설명입니다.
교보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사옥 이전을 계기로 교보라이프가 중시하는 수평적 기업문화를 공간에도 반영했으며 젊고 개방적인 분위기에 맞춘 사무공간을 조성했다”고 알렸습니다.
교보라이프에 따르면 본사 사무공간은 임직원 개인 공간을 넓히고 수평적인 의사소통과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팀장·팀원 구분이 없는 새로운 자리 배치를 적용하고 3층 전층에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대화를 위한 Town Hall 라운지와 미팅룸을 두었습니다. 부서간 원활한 의견 교환과 토론을 쉽게 만들어 업무 현장의 소통 효율성을 높이려는 목적입니다.
또한 교보라이프는 별도의 프로젝트룸을 설치하고 각 층마다 신규 회의실을 신설해 각종 세미나와 회의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각 회의실은 효율적인 협업과 의사결정 최적화를 위해 신형 프로젝트·화상 카메라·대형모니터 등이 설치됐습니다.
교보라이프 관계자는 “사업 확대·임직원 수 증가로 인한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소통 중심의 젊은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사옥 이전과 사무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했다”며 “인테리어 과정에서 브랜딩 메시지를 살리기 위해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