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발표한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산업계 종사자, 증권가 애널리스트 등 약 1만2000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시상식입니다. 올해는 90개 산업, 776개 기업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발표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기업 선호도,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에서 최고점을 획득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오지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이동식 서비스센터로 파견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이 외에도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서비스로 방문했을 때 고객이 점검을 신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플러스점검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11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된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