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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H-안전지갑제도’ 통해 현장 안전강화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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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4, 2022, 13:01:58

안전수칙 준수·법정 안전교육 이수·안전 신고 및 제안 시 인센티브 제공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이 자사 건설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 수칙 등을 준수할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H-안전지갑제도’를 실시합니다.

 

현대건설은 24일 현장 근로자 안전의식 고취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현장 안전 강화를 위해 ‘H-안전지갑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H-안전지갑제도’는 근로자가 △안전수칙 준수 △법정 안전교육 이수 △안전 신고 및 제안 시 근로자에게 각 달성 항목에 대한 안전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인센티브 제도입니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분기 내 모든 현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안전수칙 준수 인센티브 지급은 현장 근로자가 당일 출근해서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할 경우 본인 무재해 근무일수에 비례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됩니다. 근로자는 현대건설에서 제공하는 H-안전지갑 플랫폼에 가입한 후, 현장근무 확인을 통해 일별 최소 100포인트에서 최대 1600포인트를 지급받게 됩니다.

 

신규 또는 정기적 안전 교육 이수 시에는 법정 안전교육 이수 시에는 5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또, 근로자가 현장에서 작업 중 위험한 상태 등을 발견하거나 안전 보건에 대한 제안내용을 H-안전지갑 플랫폼에 등록하면 현장 관리자 확인·승인을 통해 선택된 제안은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적립된 포인트는 1대 1 비율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며, 네이버 쇼핑 및 네이버 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 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금번 H-안전지갑 제도 시행을 통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 의식 내재화 및 안전 관리 솔선수범을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 강화로 안전하고 행복한 현장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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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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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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