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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오산 인재개발원 ​​‘사회학습공간’으로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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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0, 2022, 10:01:53

1900억원 투자해 전면 리모델링
안전체험장, 장애인 전용 숙소 등 마련
향후 그룹사 외에 지자체 및 파트너사와도 공유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이 29년 만에 리뉴얼해 새로운 학습공간으로 거듭났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는 1993년 1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리뉴얼한 오산캠퍼스는 대지면적 약 6만m²(1만8000평)에 연면적 약 4만6000m²(1만4000평) 규모, 3개 건물(학습동 1개·숙소동 2개)로 구성됩니다. 연면적은 기존 캠퍼스 대비 3배 가량 커졌습니다. 학습동은 49개 강의실로 구성되며, 학습 인원은 동시에 최대 1475명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오산캠퍼스는 위드코로나 환경과 MZ세대(1980년~2000년대생) 학습 트렌드를 고려해 DT 시설을 강화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 2곳을 마련했으며, IoT(사물인터넷) 환경을 구축해 스마트폰으로 건물의 입·퇴장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임직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안전체험장 공간도 구성했습니다. 이곳에서 VR 등을 통해 추락·화재 체험을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다양성 존중을 위해 기도실과 장애인 전용 숙소도 마련했으며, 퇴직 임직원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 센터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앞서 신동빈 회장은 2019년 9월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해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신 회장은 “인재 육성에 대한 지원은 결국 롯데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며 “오산캠퍼스를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동량을 키워낼 최고의 시설로 꾸미는 데 투자를 아끼지 말아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롯데 관계자는 “1900억원을 투자해 리모델링한 오산캠퍼스를 임직원 교육 공간을 넘어 사회적 학습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지자체와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에도 교육 프로그램과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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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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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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