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유통업계가 설 대목을 앞두고 온라인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동원몰은 설맞이 ‘2022 설 선물대전’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합니다. 약 1만명의 동원몰 회원 투표를 진행해 가장 인기가 많은 선물 세트 3종에 대해서는 최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또한 10만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도미노피자는 2월 3일까지 모든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도미노콘’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도미노콘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장수 제한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BAT로스만스는 파격적인 90%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오는 24일까지 글로 멤버를 대상으로 글로 홈페이지에서 90% 할인가로 글로 프로를 판매합니다. 홈페이지에 기기를 등록한 모든 고객에게는 보증기간 6개월을 연장해주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삼성 공기청정기 BESPOKE 큐브 Air’를 제공합니다.
글로는 스틱을 태우지 않고 균일하게 가열하는 인덕션 히팅 시스템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온도를 직접 제어하는 듀얼 모드라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애연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통계청이 지난 4일 발표한 ‘2021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5077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6.5%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5287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2.9%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보복 소비의 영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소비와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기 위한 보복 소비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에 맞춰 유통업계는 온라인을 중심으로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더 자주 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