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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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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5, 2022, 15:01:14

외장 배터리 연결 지원..야외서 사용 가능
왜곡된 화면 자동으로 보정하는 ‘오토 키스톤’ 기능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시공간에 제약없이 화면을 띄울 수 있는 휴대용 프로젝터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대회 ‘CES 2022’ 개막을 하루 앞둔 현지시간 4일, 휴대가능한 스크린 신제품 ‘더 프리스타일’을 공개했습니다.

 

더 프리스타일은 한 손에 들어오는 디자인에 무게는 830g으로 가벼우며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또 다양한 공간 어디에나 원하는 각도로 비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휴대용 외장 배터리 연결을 지원해 실내 뿐만 아니라 테라스, 여행지 등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일반 프로젝터의 경우 사용자가 화면 각도와 화질 조정을 번거로워한다”며 “이 점에 착안해 어디서나 나만의 스크린을 만들 수 있는 프리스타일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더 프리스타일은 크기는 작지만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에 풍부하고 선명한 저역대 음역을 구현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사용자는 영화관에서처럼 콘텐츠를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 프리스타일은 일반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거쳐야하는 화질 조정 단계를 대폭 줄였습니다. 전원을 켜면 바로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보정하는 ‘오토 키스톤’ 등 기능이 작동해 선명한 화질이 구현됩니다.

 

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기능들도 다수 탑재됐습니다.

 

이 제품을 규격이 맞는 전동 소켓에 연동하면 테이블 위나 바닥에도 화면을 띄울 수 있고,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 아이디어도 제공합니다. 패키지에 포함된 전용 렌즈캡을 씌우면 다양한 색상의 조명을 연출하는 무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프리스타일에는 삼성전자의 고성능 TV 프로세서 기술이 적용됐으며 넷플릭스, 디즈니+ 등 국내외의 다양한 동영상 스트리밍(OTT)을 포함한 스마트 TV 서비스를 삼성 TV와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북미에서 더 프리스타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전 세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이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를 바란다”며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큰 스크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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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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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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