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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호영 LG 디스플레이 사장 “시장 창출형 사업 적극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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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3, 2022, 17:01:00

[2022년 신년사]
투명 올레드 등 신규 사업 개시 예정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 가속화 예고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디스플레이[034220]가 올해 게이밍용 패널과 투명 올레드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을 본격화 합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3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 사업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며 "디스플레이 제품 혁신을 통한 신산업 분야 확장이 예상되지만, 시장경쟁 심화와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급변하는 사업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원칙은 모든 경영활동의 출발점이자 귀결점이 ‘고객’에 있다는 것"이라며 "경영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을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올해 핵심과제로 ▲고객 가치 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디스플레이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 창출형’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부터 게임, 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끝으로 정 사장은 “우리는 경영 정상화와 근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어 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새해를 시작하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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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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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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