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어슬렁어슬렁’…유통가에 검은 호랑이 내려온다

URL복사

Saturday, January 01, 2022, 08:01:34

2022년 임인년 맞아 호랑이 마케팅 활발
와인·케이크·티셔츠 등 한정판·굿즈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에 호랑이가 ‘어슬렁어슬렁’ 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임인년)’를 앞둔 유통가는 호랑이 마케팅으로 분주합니다. 황금빛 호랑이부터 주류, 간식, 호랑이 접시까지 호랑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연초부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황금 호랑이 ‘어흥’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황금빛으로 물든 호랑이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GS25는 흑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가 디자인 된 순금 호랑이 코인 3종·황금호랑이 4종·블랙호랑이목걸이 등 16종의 금 상품을 선보입니다. 순금 상품은 주문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제작 기간은 7일 정도 소요됩니다. 완성된 상품은 보증서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됩니다.

 

이마트24도 ‘호랑이 문양 골드바’ 선물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오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호랑이 문양 골드바 10돈(37.5g), 호랑이 문양 골드바 1돈(3.75g) 등 총 5종의 금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금 상품은 매장을 방문해 주문 및 현장 결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홍콩 명품 주얼리 브랜드 ‘주대복’과 함께 호랑이 골드바를 증정하는 ‘2022년 저-를 받으세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1월 말까지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신세계면세점 내국인 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 1등(1명)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호랑이 골드바(30g)가 제공되며, 2등(15명)에게는 호랑이 팬던트가 선물로 주어집니다. 

 

 

호랑이 들어간 한정판 와인·맥주 ‘눈길’

 

 

호랑이와 콜라보한 한정판 주류도 하나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최근 호랑이띠 스페셜 와인 4종을 단독 출시했습니다. 와인마다 넘버링했으며 각 2022병씩 한정 판매합니다. 호랑이 걸음처럼 당당하게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태리 펠시나 베라덴가 끼안티 클라시코’부터 ‘스페인 볼베르 싱글 빈야드’, ‘칠레 몽그라스 까베네쇼비뇽·쉬라’ 등입니다.

 

세븐일레븐은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를 활용한 새해 첫 수제맥주 ‘뚱랑이 맥주’를 오는 31일 선보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온앤오프’ 콘셉트로 뚱랑이 캐릭터를 담아냈습니다. 상품의 앞면은 바쁜 하루를 보내는 뚱랑이를, 뒷면은 일과 후 맥주 한 잔의 힐링을 즐기는 뚱랑이를 그렸습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호랑이 일러스트의 특별 한정판 ‘칭따오 복맥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방송인 황광희 씨가 직접 그린 이번 제품은 알루미늄 보틀과 미니잔으로 구성됐습니다. 미니잔에는 호랑이 일러스트와 황광희 씨의 친필사인이 앞뒤로 새겨져 있습니다.

 

미니스톱은 세계적인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블루라벨 병에 동물 띠를 새긴 ‘조니워커블루 호랑이띠 에디션 750㎖’을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호랑이 일러스트가 새겨진 ‘임인년 호랑이 와인 세트(2병)’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호랑이 기운 가득 담은 ‘호랑이 푸드’

 

 

카페와 패스트푸드점에서도 호랑이를 주제로 한 식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무직타이거와 협업한 신제품 3종(타이거 얼그레이 쉐이크·밀크 쉐이크·롤케이크)을 출시합니다. ‘매 순간 호랑이 기운 받아 힘내세요!’라는 콘셉트로 무직타이거의 뚱랑이 캐릭터를 활용해 각 제품에 호랑이 줄무늬를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할리스는 호랑이 캐릭터 ‘흐코’를 적용한 한정메뉴를 판매합니다. 1월에 판매하는 케이크 메뉴 및 신메뉴에 흐코 데코픽을 꽂아 제공합니다. 할리스 뚱카롱 3종에도 흐코를 입혔습니다. 또 2022년 신년 선물로 매장에서 호랑이 데코픽이 올라간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흐코 종이 엽서를 증정합니다.

 

파리바게뜨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활용한 신년 제품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를 한정 출시합니다. ‘2022 힘찬 호랑이 기운 받으세호!’를 주제로 호랑이 탈을 쓴 라이언이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모습의 케이크입니다. 라이언 캐릭터가 적용된 한정판 케이크 박스를 활용했습니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흑호의 기운을 담아 새해 첫 ‘콘푸로스트 시리얼 도넛’를 선보입니다. ‘호랑이의 해’에 어울리는 제품을 고민한 끝에 도넛 한입만으로 스트레스가 풀리고,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던킨만의 맛을 완성했다는 설명입니다.

 

KFC는 간장 치킨 ‘쏘랑이치킨’을 새롭게 공개합니다. 호랑이 기운을 담은 쏘이치킨이라는 뜻으로, 재출시 요청 많았던 ‘쏘이치킨’ 시리즈의 신메뉴입니다. ‘쏘랑이블랙라벨치킨’도 함께 선보이며, KFC 앱 내 생일 인증을 완료한 호랑이띠 고객에게는 쏘랑이치킨 2조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앱쿠폰도 증정합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최근 ‘어흥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매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의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여온 빙그레는 새해가 호랑이띠의 해인 만큼 호랑이를 캐릭터화해 바나나맛우유에 담았습니다. 바나나맛우유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을 새겨 넣었습니다. 

 

티셔츠·가방·접시·달력..집 안 곳곳을 호랑이로

 

 

집 안 곳곳을 호랑이로 채울 수 있는 생활용품 및 굿즈도 다양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에트로’가 론칭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쿵푸팬더의 주인공인 ‘타이그리스’를 위한 독점 한정 판매로 진행됩니다. 쿵푸 동작으로 묘사된 쿵푸팬더의 캐릭터들이 티셔츠·스웨터·모자·스카프·가방·액세서리 등에 프린트됐습니다.

 

또 롯데백화점은 친환경도자기 ‘젠’에서 출시한 ‘2022 범내려온다 달력접시’도 내놨습니다. 세 마리의 용맹한 호랑이 그림체가 들어간 도자기 접시로, 인테리어용·반찬 및 디저트 접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젠 매장에서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성다이소는 호랑이 캐릭터가 복을 전달한다는 콘셉트의 ‘복 호랑이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기획전 상품은 인형·팬시용품·컵류·전통놀이 용품 등 총 40여종 입니다. ‘호랑이 뒹굴 인형’ 등 팬시용품과 스티커·볼펜 등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 ‘윷놀이 마블’ 등 전통놀이 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더본코리아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과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신년 캘린더와 플래너에 호랑이 캐릭터를 담아 임인년 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매장에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호랑이 캐릭터로 꾸민 새해 달력을 증정합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호랑이 캐릭터를 활용해 호랑이해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2022년 새해에도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이벤트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