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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사장단 젋은 피 수혈…계열사 수장 7명 중 3명 바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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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7, 2021, 15:12:32

카드·생보·저축은행 3사, 50대 새 대표 추천
KB금융 부회장, 양종희·이동철·허인 3각 체제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금융지주가 카드·생명보험·저축은행 3곳에 50대 신임 대표를 세우며 세대교체를 단행했습니다.

 

17일 KB금융지주에 따르면 KB금융지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는 KB증권 등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후보를 16일 추천했습니다. 추천된 후보는 12월 중 해당 계열사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최종 심사와 추천을 통해 주주총회에서 선임이 확정됩니다.

 

대추위는 12월 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7개 계열사 중 KB국민카드·KB생명보험·KB저축은행의 신임 대표이사 후보를 추천하고, KB증권·KB자산운용·KB캐피탈·KB인베스트먼트의 기존 대표이사를 후보를 재추천했습니다. 

 

 

이동철 KB국민카드 대표는 이달을 마지막으로 4년 임기를 만료하고 지주 부회장으로 승진할 예정입니다. 이 대표는 양종희 지주 부회장과 이달 초 지주 부회장직으로의 이동이 확정된 허인 현 KB국민은행장과 함께 ‘3강 후계구도’를 형성하게 됩니다. 안정 속 세대교체를 통해 예측 가능한 경쟁체제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대추위는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KB국민카드에 이창권(56) KB금융지주 CSO(전략총괄)·CGSO(글로벌전략총괄) ▲KB생명보험에 이환주(57) KB금융지주 CFO(재무총괄) ▲KB저축은행에 허상철(56) KB국민은행 스마트고객그룹대표를 추천했습니다. 새롭게 대표에 추천된 이들은 모두 50대이며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입니다.

 

대추위 관계자는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 후보는 전략·글로벌 등 컨트롤 타워 직무 경험이 있고 푸르덴셜생명 인수에 기반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와 현지 업체 인수·합병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로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했다”며 “이 후보는 회원 중심의 내실 성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룰 조직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을 전했습니다.

 

이환주 KB생명보험 대표 후보는 지주사와 은행 내 핵심 직무(재무·전략·개인고객·외환 등)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대추위는 이 후보가 계열사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끌어냄으로써 KB금융이 리딩그룹의 위상을 굳건히 하는데 있어 탁월한 경영관리 역량을 발휘했다고 평가합니다.

 

 

허상철 KB저축은행 대표 후보는 디지털·영업·전략·경영혁신 등 여러 분야의 경험과 금융지식을 통해 계열사 Biz 부문에 최적의 인사이트가 있고 변화·혁신에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편 대추위는 ▲박정림·김성현 KB증권 공동대표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 ▲김종필 KB인베스트먼트 대표를 다시금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습니다. 재추천된 대표들의 임기는 1년입니다.

 

대추위 관계자는 “빅블러(Big Blur, 경계 모호화) 현상의 심화 속에서 리딩금융그룹의 위상을 구축하기 위해 시장 지위를 끌어올릴 차세대 리더 그룹 형성에 중점을 두고 대표이사 후보를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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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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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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