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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같이가치’,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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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0:12:58

우수 프로젝트 10개·참여자 5인 선정
‘올해의 모금함’ 공개…누적 기부금 460억 원 넘겨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카카오[035720]가 지난 1년간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공익 프로젝트 10개와 올해의 우수 기부자 5명을 소개하는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BEST AWARD)’를 3일 공개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공익적 주제라면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입니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 등 전문 파트너 4개 기관과 모금 적합성부터 결과보고까지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11월 21일부터 올해 11월 20일까지 1년간 완료된 공익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모금 스토리와 후기, 원활한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의 ‘수달이 돌아온 한강을 위하여’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 10개가 ‘올해의 모금함’으로 선정됐습니다.

 

가장 여러번 기부한 ‘기부왕’, 1회 기부 금액이 가장 큰 ‘통큰기부왕’, 모금함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공유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 5명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를 기념해 20일까지 올해의 모금함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긴 선착순 1만명에게 2000원의 기부 쿠폰도 발급합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춘식이 폭신 바디필로우’를 증정합니다.

 

카카오는 기부의 벽을 낮추고 기부의 일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운영해왔습니다. 올해 11월 기준, 현재까지 기부된 누적 금액은 약 460억 원이며 14300개 이상의 모금함이 운영됐습니다.

 

참여건수는 41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11월까지 약 60억 원의 기부금을 모았으며, 참여건수는 590만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선물하기, 이모티콘, 톡프로필 등 카카오 서비스와 협업해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도 진행중입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올 한해에도 다양한 테마의 모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사람들이 기부하는 기쁨을 경험하고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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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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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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