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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s Good’…LG전자 제작 영화, 국제무대서 작품성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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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2, 2021, 10:11:14

할리우드 독립영화제 ‘인디숏페스트’ 등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
아르파국제영화제·오리건다큐멘터리영화제 등서 상영 확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자사가 MZ세대와 소통하며 브랜드 철학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Life’s Good’ 영화가 국제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Life’s Good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잭슨 티시(Jackson Tisi) 감독과 Life’s Good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올 초 회사 공식 SNS채널을 통해 영화 제작 참가자를 모집했습니다. 33개국 530여 명의 참여자들이 영상을 공유했고 잭슨 티시 감독은 38개를 선별해 작품을 옴니버스 방식으로 완성했습니다.

 

영화는 최근 美 할리우드 독립영화제 ‘인디숏페스트(Indie Short Fest)’와 ‘드림머신국제영화제(Dreamachine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각각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을 수상했습니다.

 

아르파국제영화제, 오리건다큐멘터리영화제등에선 영화를 상영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시프트토론토독립영화제와 뉴욕국제필름어워즈도 영화를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 부문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영화는 삶과 관련된 6개 테마를 통해 감동과 재미를 전합니다. 세계 곳곳의 자연·인간의 활기찬 움직임·인생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고독함을 비롯, 공동체에서 느끼는 유대감과 따뜻한 감정 등을 표현했습니다. 끝부분은 MZ세대의 더 좋은 삶을 응원하며 Life’s Good의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고객들은 LG전자 공식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작품 전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미래세대가 공감하는 활동을 펼치며 고객과 적극 소통할 계획입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미래세대를 응원하며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LG전자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진심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Life's Good'… LG Electronics' films received recognition for their work on the international 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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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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