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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케이골프, 국내외 스크린골프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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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0:11:47

LG전자 프로젝터, 케이골프의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접목
공동마케팅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 등 업무협약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제작 전문기업 케이골프(KGOLF)와 스크린골프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전자와 케이골프는 17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케이골프클럽 방배본점에서 업무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케이골프 최석웅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LG전자의 빔프로젝터, PC 등 하드웨어 기술과 케이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소프트웨어를 접목해 고객에게 실감 나는 스크린골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최근 국내·외 골프시장의 인기가 늘어나며 관련 사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업 규모가 가장 큰 미국의 경우 지난해 스크린골프, 인도어연습장 등에서 골프를 경험한 고객이 약 2500만 명에 달합니다.

 

양사는 해외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공동마케팅을 통한 신규 사업기회 발굴, K 골프 프랜차이즈 매장에 LG프로빔 프로젝터 도입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케이골프 스크린골프 매장에 도입되는 LG프로빔(SGU510N)은 최대 300형(대각선 길이: 762cm) 크기에 4K UHD(3,840 x 2,160) 해상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촛불 5000개를 동시에 켰을 때 밝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소비자는 실감나는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 램프 광원보다 5배 긴 약 20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광원이 탑재돼 내구성 또한 뛰어납니다.

 

최석웅 케이골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는 물론 전 골프 시뮬레이터를 전 세계로 확대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스크린골프뿐만 아니라 모바일골프게임 등 골프에 특화된 게임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LG전자가 프로젝터 시장에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가 케이골프 소프트웨어와 만나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LG 프로빔을 앞세워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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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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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2025.09.21 06:42:5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위탁급식 사업장에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습니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식단은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를,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하며 하루 1800kcal 수준으로 구성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채소부터 먹는 ‘거꾸로 식사’ ▲20분 이상 식사·30번 이상 씹기 ▲다양한 식재료 활용 ▲저염·저당·저지방 식사 등 저속노화 4대 원칙이 반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습니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 6~7월 자체 구내식당에서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로 확대 운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혈당 안정,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체감했으며, 식단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는 전언입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과 건강을 함께 관리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휴게소, 전문 레스토랑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매주 ‘헬시데이(Healthy Day)’ 운영과 저속노화 식단 도입을 통해 건강 중심 식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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