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반도체의 힘’ 삼성전자 3분기 역대 최고매출

URL복사

Thursday, October 28, 2021, 11:10:27

삼성전자 3분기 실적 공시
총 매출 73조9800억 원, 영업이익 15조8200억 원
반도체 부문 매출 26조4100억 원 달해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분기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8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으로 올 3분기 매출이 73조9800억 원, 영업이익은 15조820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 28.04% 증가한 수치이며 분기 매출로는 창사 이래 최고입니다.

 

분기 역대 최고 매출은 반도체가 선도했습니다. 반도체 부문은 매출 26조4100억원, 영업이익 10조600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는 서버용 제품을 중심으로 수요에 적극 대응해 D램이 분기 최대 출하량과 역대 두 번째 매출을 달성했다”며 "파운드리도 글로벌 고객사 대상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해 실적이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등 무선사업 부문은 28조4200억원, 영업이익 3조3600원을 기록했습니다 폴더블폰 신제품과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가 늘어나면서 전분기 대비 실적이 좋아졌습니다.

 

가전 부문은 매출 14조1000억원, 영업이익 76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8조8600억 원, 영업이익 1조4900억원을 올렸습니다.

 

삼성전자는 4분기에 대해 “부품 부족에 따른 일부 고객사의 수요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메모리와 시스템 반도체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세트 사업에서 라인업 강화를 통한 수익성 유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