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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하몽에 프랑스 와인 음미…신세계百, 식도락 맛집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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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6, 2021, 09:10:32

벨로타벨로타·버건디&·유라..스프·커피 등 유럽 음식 체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해외 여행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유럽 현지의 맛을 재현한 맛집을 소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먼저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에 위치한 ‘벨로타벨로타’는 프랑스의 육가공 전문 브랜드입니다. 바 형태의 테이블에 앉아 하몽·샤퀴테리·초리조 등 유럽 국가별 가공육과 치즈 등을 종류별로 현장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트러플 양송이 크림스프 , 이베리코 벨로타 하몬 플레이트 등이 있습니다.

 

프랑스 부르고뉴 산지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매장도 마련했습니다. 강남점 중층(메자닌)에 지난 8월 문을 연 국내 최초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입니다. 신세계 바이어가 직접 매입해 선보이는 공간으로 부르고뉴 와이너리의 500여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건디&에는 전문 소믈리에가 상주하며 와인에 대한 설명과 산지에 대한 히스토리 등을 알려줍니다. 프랑스 와인의 3%밖에 생산되지 않는 부르고뉴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도멘 올리비에 르플래브 슈발리에 몽라셰 그랑크뤼12, 도멘 떼나 몽라셰 그랑크뤼14 등이 있습니다.

 

스위스와 호주 커피 맛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 본점 2층에서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와 호주의 에스프레소 머신 ‘브레빌’을 소개합니다. 카페처럼 구성한 공간에서 10월 한 달간 유라 일부 품목을 최대 2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제공합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해외 여행지의 감성과 이국적인 맛으로 힐링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세계는 오는 17일까지 이어지는 정기 세일 역시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를 테마로 다양한 이태리 식재료와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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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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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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