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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페이로 영화도 본다…CGV와 손잡고 간편결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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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6, 2021, 06:10:00

오전 10시, SSG페이 예매 고객 3만명 9000원 할인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 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CJ CGV와 제휴를 통해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6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CGV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영화를 예매하는 고객이라면 SSG페이 앱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SSG페이는 아파트아이(관리비 납부), 서울·부산시 세금납부,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을 비롯해 멀티플렉스 CGV까지 제휴처로 확보하게 됐습니다. 키오스크 등 오프라인 현장예매는 내년 1분기 내 오픈 예정으로, 향후 온·오프라인 결제 모두 SSG페이 앱 하나로 가능하게 될 전망입니다.

 

SSG페이는 바코드 스캐닝 한 번으로 결제와 동시에 할인 적용·포인트 적립·현금 및 전자 영수증 발행 등이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SSG페이의 선불결제수단인 SSG머니는 신세계 상품권과 신세계 포인트, 제휴 포인트, 페이코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전 10시부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CGV 앱 및 웹사이트에서 SSG페이를 이용해 영화를 예매하는 선착순 3만명이 대상입니다. CGV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SSGPAY 전용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예매 시 사용 가능합니다. 쿠폰 사용 시 5000원에 영화 1편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간편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영화·공연 등 여가 문화 영역까지 가맹 분야를 확장해, 모든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문준석 SSG닷컴 SSGPAY담당은 “SSG페이의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더욱 많은 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CGV측과 제휴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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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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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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