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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년전 단 2대 팔렸던 '벤츠 AMG' 서울 강남에 전용 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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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9, 2021, 15:09:37

올해 판매량 5000대 돌파
세계 6번째 AMG전용 센터 'AMG 서울' 문 열어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 AMG 판매 강화나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AMG는 지난 2003년 단 2대 차량을 판매한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에는 43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 시장에서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AMG의 마케팅을 강화하며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세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는 AMG 전용 센터인 'AMG Seoul’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AMG Seoul'은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마련된 AMG 전용 센터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시장에 고성능차 브랜드 AMG의 전용 센터를 연 이유는 국내 시장의 판매 증가세가 가파르기 때문입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열린 온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 가운데 최상위 고성능 브랜드인 AMG는 지난 2003년 단 2대 차량을 판매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에는 43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5000대 이상 판매하며 지난해 기록을 이미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AMG Seoul'은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에 있습니다. 전체 면적 1239㎡ 지상 4층 규모입니다. 최대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1층에는 AMG 전시장과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가 입주했습니다.

 

'AMG 서울'의 운영을 맡은 한성자동차의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AMG의 연평균 판매성장률은 25%를 기록했다"며 "AMG 서울을 오픈한 이래 하루 평균 20~30팀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에서 7번째로 큰 AMG 시장입니다. 특히 고성능 스포츠카만 기준으로 할 경우 미국, 중국에 이어 3번째로 큰 시장이라는 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설명입니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 'AMG 서울' 오픈으로 'AMG 스피드웨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과 더불어 국내 AMG 전용 인프라를 완전히 갖추게 됐다"며 "베스트셀링 모델인 'AMG GT' 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 모델을 올해 말 출시해 AMG의 성공을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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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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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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