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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년전 단 2대 팔렸던 '벤츠 AMG' 서울 강남에 전용 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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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9, 2021, 15:09:37

올해 판매량 5000대 돌파
세계 6번째 AMG전용 센터 'AMG 서울' 문 열어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 AMG 판매 강화나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AMG는 지난 2003년 단 2대 차량을 판매한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에는 43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 시장에서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AMG의 마케팅을 강화하며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세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는 AMG 전용 센터인 'AMG Seoul’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AMG Seoul'은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에서 6번째로 마련된 AMG 전용 센터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한국시장에 고성능차 브랜드 AMG의 전용 센터를 연 이유는 국내 시장의 판매 증가세가 가파르기 때문입니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열린 온라인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 가운데 최상위 고성능 브랜드인 AMG는 지난 2003년 단 2대 차량을 판매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에는 43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5000대 이상 판매하며 지난해 기록을 이미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AMG Seoul'은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에 있습니다. 전체 면적 1239㎡ 지상 4층 규모입니다. 최대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1층에는 AMG 전시장과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가 입주했습니다.

 

'AMG 서울'의 운영을 맡은 한성자동차의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AMG의 연평균 판매성장률은 25%를 기록했다"며 "AMG 서울을 오픈한 이래 하루 평균 20~30팀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에서 7번째로 큰 AMG 시장입니다. 특히 고성능 스포츠카만 기준으로 할 경우 미국, 중국에 이어 3번째로 큰 시장이라는 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설명입니다.

 

토마스 클라인 사장은 " 'AMG 서울' 오픈으로 'AMG 스피드웨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과 더불어 국내 AMG 전용 인프라를 완전히 갖추게 됐다"며 "베스트셀링 모델인 'AMG GT' 4도어 쿠페의 부분 변경 모델을 올해 말 출시해 AMG의 성공을 이어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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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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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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